3.타이어 또는 캘리퍼
순이라 생각을 하는데....문제는 대구은행 전세자금대출 위 4가지중 어느하나만 특출나게 좋다고해서 제동력이 좋아지진 않습니당...
패드가 암만 좋아봤자 디스크 인치가 작으면 제동력은 순정보다 좋아지겟지만 반복적인 브레이킹이나 한계치에선 허당..
반대로 디스크가 적정수준 순정보다 커지면 제동력이 물론 순정보단 좋아지겟지만 한계치에서는 허당(패드가 지랄이면 )
논란인 위 패드도마찰력이 높은놈이랑 디스크또한 인치업인 상태에서 타이어가안좋으면...........당연 또 허당.....




캘리퍼가 2,4,6~이상이더라도 디스크 인치가 작거나 패드가 안좋은놈이면 의미가 없다...라고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위 질문에 대한 답으로는.....
1번이라 생각합니다...
순정상태에서 캘리퍼2P업글하면서 당연히 디스크도 업글이 됩니다 당연 같은 순정 패드를 꼽더라도 2P패드가 더 면적이 넓겟죠
그로인해 마찰력이 높아짐으로 제동력 또한 높아질꺼라 생각됩니당...........
이리저리 따지고 들어가면 대구은행 전세자금대출 피곤피곤~지금까지 타이핑하늩것도 손아프고 생각하는걸 글로쓸려니 어렵네용
아하~~~~~~~~~ ㅎㅎㅎ
재밋는 글이네요...
브레이크를 잡으면 휠타이어가 회전을 하지않아서... 타이어의 접지력이 더 중요하다 뭐 이런건가요? ^^;;
말도 안되는 이론이네요...
브레이크를 80키로로 달릴때.. 잡아보고.. 120키로로 달릴때 잡아보고... 160키로일때 잡아보면...



그때도... 타이어의 힘만으로 설까요................ㅎ
전 시내주행 300일
고속주행 65일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싸니 브레이크가 밀리는거 사실입니다 급브레이크시
근디 저 같은 평범한 평민은 쏘고다니지 대구은행 전세자금대출 않구 미리미리 천천히 안전거리 유지하고
1P인 싸니도 쓸만하더라구요 ㅎㅎ
제생각엔.. 둘다 중요합니다.. 빨리 정지할수 있는 운동신경(즉 2P) 정지후.. 정지효과를 극대화할수잇는 스파이크(접지력 좋은 타이어).. 둘중 하나라도 과하면.. 발란스란게 붕괴 되겠죠.. 자신의 능력보다 과하게 정지할경우 엎어지겠죠? 그걸 방지하려면.. 기타등등 효과가필요하겟지만 그중 타이어도 중요하단 말씀인것같은데..
고급 스포츠카엔 그에맞는 4p브레이크와. 그에맞는 타이어 기타 제어장치가 잇겠죠?? 생각해보셔요.. 투싼은 스포츠카가 아닙니다. 스포츠카는 빠르게달리는거만큼 정지에도 신경을 많이쓴차입니다.. 투싼은 아니죠? 적당히 달리고 적당히 서야하는차란거죠.. 거기에 제동능력만 좋은 2p.4p는 분명 득이될기도하겟지만.. 실도 분명잇을꺼란 생각이듭니다



오늘 새벽에 교차로에서 2차선으로 진입하면서 약간 속도를 냈는데 앞에 대형 포크레인이 아주 천천히 가고있는걸 발견했습니다.. 2차선에 포크레인이 있을줄 상상도 못했고 비상등을 켜고 있었는데 먼지가 묻어선지 잘 안보였습니다..식겁했습니다..아무래두 2p를 질러야겠습니다
순정 상태에서 가족들 태우고 고속도로 주행중 앞 차량 급 정거로 풀 브렠했는데 쭉 밀려서 간신이 핸들 돌려 옆 차선으로 대구은행 전세자금대출 넘어가 정차차량 지나쳐서 정차하고
바로 투피질렀습니다
투피 후 같은 상황에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범퍼 한개 차이로 서주어서...
DTM 12.6 경량 켈리퍼 하드론
후륜은 패드만 하드론으로 쓰고 있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분 생각은 아래와 같더군요..
2P하면 팍팍 꽂힌다..뭐 이런 표현을 쓰는데..
기존에 약 50% 정도로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캘리퍼가 디스크를 잡아주는 힘이
2P 캘리퍼로 교체하면 약 30%만 밟아도 발생해서 그런거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