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99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어디?

카테고리 없음

언제 가장 돈이 많이 필요했나? 다시금 생각을 해보면 아마도 대학생시절 가장 많은 돈을 필요로 했던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자금의 용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필요하지 않지는 않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일을하게되면 재직자로써 사회생활을 하면 대출받기가 더 쉬워지는데요.

하지만 대학생분들은 제한되는 경우가 참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그리고 어떤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학생분들의 생활비와 등록금 등의 비용이 필요할때 이런방식을 통해서 해결한다면 비교적 또 상대적으로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대학생 및 청년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조건부터 살펴보자면 기본적으로는 만 19세 이상부터 만 29세 이하의 대학생과 청년분들에게 대출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자격조건에 대해서 조금 상세히 알아보자면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의 대학생과 청년분들을 대상으로 하면서도 군필의 남성분들에게는 31세 이하까지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무등급자도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 생활수급자인 경우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한가지 더 보자면 근로장려금의 신청자격 조건에 해당하는경우에 거래를 할 수 있어요.

 

 

허나 대출대상에 충족을 한다고 하더라도 최종적인 대출의 여부는 심사 결과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가장 중요한 한도와 금리부분인데요.

한도의 경우 최대 1천2백만원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간 최대 이용할 수 있는금액은 5백만원까지 입니다.

 

또한 연 4.5% 수준의 금리가 발생됩니다.

사실 이 금리 부분에 대해서는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서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고 1년 이상 근무를 한 청년이라면 1.5%의 우대금리가 제공되어 최저 연 3% 수준으로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이 햇살론에 대해서 더 알아보면 최대 13년까지의 기간이 설정이 됩니다.

이 경우 거치기간을 6년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환기간은 7년까지 입니다.

 

단, 기본거치기간은 4년이며 군복무 즉 군필자의 경우에만 6년 이내까지의 거치기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햇살론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을 통해서 거래진행이 되겠습니다.

 

 

다음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을 한번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의 금액을 필요로하는 경우에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중 한가지입니다.

 

신청자격은 많은분들이 이미 아시다시피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등급이 1~8등급에 해당하는 경우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조건 외에도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에 대한 발급이 가능할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위에서 소개드린 햇살론과의 차이점은 바로 상환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의 형태로 진행이되며 동시에 대출은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많은분들이 소액이기는 하지만 돈이 필요할때 빼서 쓰고 내게 여유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채워넣거 원금과 이자를 갚는다면 많은 비용부분에 있어서 절감이 됩니다.

 

 

조금 상세히 보자면 이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의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게되면 얼마의 계좌를 생성하더라도 처음에는 0원의 잔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용을 하게된다면 예를들어 5만원짜리 옷을 구매한 경우 비상금대출 통장에서 출금이 되었다면 -50,000원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제 사용된 5만원에 대해서 이자를 갚으면 되는데요.

그리고 이자는 내가 사용한 일수에따라 차등하게 적용이 됩니다.

 

오늘 출금하고 내일 갚는다면 오늘과 내일까지의 이자를 상환하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1년동안의 기간동안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 중 이 비상금대출은 1년 그리고 본인의 필요여부에 따라서 만기 전 연장신청을 하고 심사에 따라서 1년 단위로 약정을 계속해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보여드린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정말 낮은 금리가 많은분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금리 부분에 있어서는 최저 3.9%부터 15%까지의 금리가 발생이 됩니다.

 

그렇다보니 아무래도 신용등급이 좋으면 좋을수록 낮은금리가 제공이 됩니다.

햇살론처럼 낮은 금리가 제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이는 정말 상대적인 부분입니다.

 

그래서 조건에 따라서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음 세번째로는 학자금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대출법인데요.

 

대학과 대학원의 신입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해주는 학자금 대출인데요.

특히 이 학자금은 대학에서 통보한 등록금과 생활비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등록금의 경우에는 입학금과 수업료를 제공하며 생활비는 숙식비와 교재구입비 그리고 교통비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자금대출은 취업 후 상환과 일반 상환 학자금 끝으로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 융자까지 총 3가지의 대출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은 연간소득금액이 상환기준의 소득을 초과 또 상속 및 증여재산이 발생했을때 일정금액을 의무적으로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일반 상환 학자금은 거치기간동안은 이자만을 납부하다 상환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이어서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의 경우 조건별로 최장 기간동안 원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재 학자금대출은 11월14일까지 신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은 11월 15일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요에 따라서는 지금 당장 신청을 하러 가야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신청할 수 없기때문에 하루빨리 정보를 챙겨서 대출신청을 해야만 하는데요.

특히 이 학자금은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굉장히 저렴하여서 학생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하는 대출입니다.

 

 

 

 

단 물론 조건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학생 및 대학원생으로써 C학점 이상이여야 합니다.

 

만약 지원 대상에 대해서 중복해당하게된다면 학생에게 오히려 유리한 기준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업 후 상환대출은 신용에 대해서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방상환대출과 농촌출신대학생 대출의 경우에는 연체 및 채무불이행 등의 정보가 있다면 신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활비대출은 학기당 최대 150만원까지이며 등록금대출은 등록금 전액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분명 금리가 매우 저렴하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이부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상환학자금대출은 고정금리로 연 2.20%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은 변동금리로 연 2.20%가 제공됩니다.

 

 

이렇게 오늘 대학생 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햇살론, 비상금대출, 학자금대출까지 한번 간단하게 소개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