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 이용요건
카테고리 없음
내집을 갖고는 싶지만 혹은 지역을 이동하면서 등...
갖가지 사유로인해서 전세집을 구하려고 하는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 있어서 기본적인 목돈을 마련하기가 상당히 어려운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은행을 통해서 어떤상품이 있는지 문의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마도 상담원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상품은 버팀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청자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여타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접수일을 기준으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현재 본인은 세대주여야합니다.
그리고 임차하고자하는 주택의 가격이 2억 이하여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
단, 수도권도 아니며 도시지역도 아닌 읍 혹은 면지역이라면 10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에 대해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자금의 5% 이상을 지불했을 경우 신청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최근 이 상품에 대해서는 추가조건이 생겨났는데요.
바로 자산기준인데요.
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부동산 및 자동차 등의 합계에서 금융과 일반부채를 차감한 순자산금액이 2억8천만 미만일때 진행을 할 수 있어요.
그런다음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의 경우에는 전(월)세 계약서상의 임차자금이 70% 이내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금액적으로 보게되면 수도권인 서울과 경기 그리고 인천지역의 경우 최대 1억2천만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지역이 아니라면 최대 8천만까지의 금액이 결정되게 됩니다.
그런데 왜 이 버팀목상품이 인기가많고 많은분들이 추천하고 있을까요?
아마도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연소득과 임차자금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는 하지만 최저 연 2.3%부터 최고 연 2.9% 수준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상품들이 3~4%대 수준인데비해 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는점이 굉자히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다음 이용기간은 기본적으로 2년이며 4회 연장을 통해서 최장 10년까지 이용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최근 많은분들이 전세자금을 퇴거시 못돌려받는다라는 이야기가 참 많은데요.
이 경우 전세안심상품을 선택하여 수수료를 추가납입하게되면 최대 2년1개월 그리고 연장해 최장 10년 5개월까지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내 전세금을 반드시 돌려받을 수 있기때문에 굉장히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팀목자금은 현재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은행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해서 아주 간략하게 몇가지 요목조목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시 꼭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